일반환경정보

>> 환경선언문

 

 

持續可能한 發展을 위한 經濟界 環境經營憲章

 

새 천년을 맞이하여 우리 경제계는 범 지구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환경파괴가 인류의 영속적인 삶을 위협하는 중대하고도 심각한 문제라는 사실에 깊이 공감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경제와 사회 그리고 환경의 균형있는 발전을 도모할 필요가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한다.

우리 기업은 그 동안 생산활동을 담당하는 경제주체로서 풍요로운 사회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왔으나, 이제는 그것이 오히려 자연환경의 오염과 천연자원의 고갈이라는 범 지구적 환경문제의 주된 원인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자성하지 않으면 안될 시점에 이르렀다.

이에 우리는 환경문제 해결주체로서의 기업의 역할을 자각하여, 인류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업공동체 차원의 노력을 경주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모든 기업활동을 환경친화적으로 전환하고, 시민사회 및 정부와 공동의 노력을 전개함은 물론, 산업환경문제의 능동적 해결을 위해 기업간 협력의 장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

이같은 우리의 각오를 구체화하기 위해, 경제계는 다음과 같이 '21세기 한국기업의 환경경영원칙'을 설정하여 실천하고자 한다. 아울러 이러한 원칙의 실천과 이행을 보증하기 위한 제반조치를 마련함으로써,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기업경영을 통해 인간과 자연 상생주체로서의 새로운 기업상을 정립시켜 나갈 것을 천명하는 바이다.

21世紀 韓國企業의

環境經營原則

1. 環境親和的 企業經營體制를 構築한다.

2. 環境과 經濟의 相生原理를 具現한다.

3. 協力과 나눔을 통한 環境共同體를 建設한다.

4. 淸淨技術 開發과 綠色購買를 實踐한다.

5. 社會的 信賴를 바탕으로 透明한 環境經營을 實現한다.

6. 國際的 環境保全 努力에 적극 同參한다.

7. 未來世代를 配慮한다.


2000년 6월 5일 제5회 환경의 날에

민간경제계를 대표하여 全國經濟人聯合會 會長 金珏中

 


Copyright ⓒ2000 enn21.com All rights reserved.